부자마을 경남 진주 지수초등학교

2024. 10. 18. 06:07Wonderful World

지수초등학교

도로명 주소경남 진주시 지수면 지사로 806구(지번) 주소지수면 압사리 1065-1 (지번)

이 곳 지수초등학교는 LG, GS 연암 구인회(1907~1976), 삼성 호암 이병철(1910~1987), 효성 만우 조홍제(1906~1984) 창업주가 다녔던 곳이며 구태희 LS그룹 명예회장, 허완구 승산그룹회장 등 대한민국을 산업화로 이끈 경제계 거물들이 다녔던 곳이다.

지수초등학교는 현재 다른 용도를 위한 리모델링 공사 중이며 내년 초 까지는 리모델링이 마무리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학교 입구를 들어가서 왼쪽에 있는 게시대

지수초등학교를 나온 대표적 인물 LG 구인회, 삼성 이병철, 효성 조홍제

학교 앞 큰 소나무는 "부자 소나무" 라 하는데 이 소나무는 1921년 지수초등학교가 지수 공립보통학교로 개교할 당시 삼성 창업주 이병철, LG 창업주 구인회, 효성 창업주 조홍제 옹이 함께 심고 가꾸었다고 전해진다. 이 소나무는 대한민국 최고의 재벌 3명이 함께 심고 가꾼 소나무로서 후대 사람들이 부자 소나무라 이름하였으며, 오늘날은 부자가 되기를 소망하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사진을 꼭 찍고 가는 명소 중의 명소다.

 

학교 밖에서 약 100미터쯤 걸어가면 지수활성화센터 운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지수 카페가 있는데 내부 공간에는 교육장으로 사용할 만한 공간도 있었다

(차 마시느라 사진은 못 찍었다... )

카페 밖에 있는 "지수 승산 부자마을" 안내 표지판

지수 카페 카운터와 바로 앞 공간 (뒤쪽으로 테이블과 교육장이 따로 있다)

지수 카페를 나오면 마을로 갈 수 있었는데 가는 길마다 운치 있고 고풍스럽다.

GS 그룹의 생가

이어진 담쟁이넝쿨과 한옥들

쿠쿠전자 창업주 "구자신" 생가

마을 끝 쪽에 또 다른 카페 이곳은 지수 성산마을 보존회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부자들의 고향 경남 진주 지수면 이곳을 다녀가면 부자의 기운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부자마을지수초등학교

경상남도 진주시 지수면 승산리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