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손으로… ‘이승만 기념관’ 첫발 떼다

2024. 6. 20. 06:32Beautiful People (

 

국민 손으로… ‘이승만 기념관’ 첫발 떼다

Jimie  2023. 9. 11. 08:26

 

 

 

 

 

헌법이  무언지,사상의 자유가  언론의 자유가 뭔지도

자유와 평등의 개념도 모르던  캄캄한 암흑 천지의 땅. 

 

기본권이, 인권이 뭔지도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가 뭔지...

 

듣도 보도 못한 한반도 오천년 역사.

그 미몽의 땅에 미증유[未曾有]의 역사를 써 내려간 선각자 있었으니

우남 이승만(雩南 李承晩) 박사~!

 

아,

자유와 민주

정의의 불가마 밝게 안기인

우리의 대통령 이승만 각하 !

 

대한민국 제1, 2, 3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

1875년 3월 26일(2월 19일[음]) 황해도 평산군(平山郡) 마산면(馬山面) 대경리(大慶里) 능내동(陵內洞)에 태어나시다. 

 

시대를 앞서간 선각자이시며  독립운동가로서 건국의 아버지이시며  투철한 자유반공투사이시며,

대한민국을 온몸과 온넋으로 일으켜 세우고  지키며  가꾸고 사랑하셨던 우리의 대통령 ,

 

우남 이승만 대통령 각하,

대한민국 역사와  온  국민과 함께 영원할 것입니다.

~Jlmie~

 

 

 

 

 

~Jlmie~

 

..................................................................................................................................................................

'선진국' 대한민국의 일등 공신은 이승만

 

대한민국은 1948년 이승만 박사에 의해서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세워졌다.

첫 선택

 

초대 대통령 이승만의 첫 선택이 차이를 만들었다.

 

미국과 소련은 2차 대전에서 연합국으로 함께 싸웠다. 두 나라가 43년간 이어질 냉전(冷戰)을 시작하리라고 예상한 독립국가 지도자는 세계에 두 사람밖에 없었다. 세계 공산 혁명을 기획하던 소련 스탈린과 스탈린의 속을 들여다본 영국 총리 처칠이다. 1945년 3월 처칠의 ‘철의 장막(iron curtain)’ 연설은 그래서 역사에 남았다.

 

루스벨트·트루먼 등 미국 대통령들도 긴가민가하면서 소련 심기(心氣)를 거슬리지 않으려고 신경을 썼다. 이 상황에서 망명객으로 30년 동안 세계를 떠돌던 이승만은 세계 정세에 대한 확실한 전망(展望) 아래 대한민국 둥지를 서방(西方) 자본주의 자유 진영에 틀었다.

 

6·25는 이승만이 읽은 대로 세계가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자유주의와 전체주의 간 대결장이란 사실을 증명했다.

 

두번째 선택

 

이승만은 이 연장선상에서 대한민국을 북한·소련·중공의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나라를 개방(開放)과 번영으로 이끌 두 번째 선택을 했다. 1953년 체결된 한미상호방위조약이다. 이승만이 박은 두 말뚝을 벗어나지 않고 지도자와 국민이 합심(合心)해 만든 나라가 대한민국이다.

 

이승만 대통령이 박은 두 말뚝은 ‘국가가 곧 감옥’인 이런 생지옥으로부터 5100만 한국 국민을 지켜온 기둥이다. 

 

 

건국대통령 탄신148주년 기념식에서 이승만의노래 初演

이화장 2023년 3월26일

노영애작사ㆍW.K Choi 작곡#소프라노임청화

 

https://www.youtube.com/watch?v=ULvTFm7SxeY 

 

건국대통령 이승만의노래 148주년 탄신기념행사  이화장   2023년 3월26일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노래‘ 해설 //소프라노 백석대 임청화 교수

 

1. 이승만 대통령이 우리 민족에 새 힘을 불어넣어 주었다(Revitalization).

2. 이승만 대통령이 우리 민족에게 동맹의 소중함을 아는 국제적인 사고를 재확인했다(Rethinking).

3. 이승만 대통령의 독트린은 해양 문명으로의 시각을 교정하는 역할을 했다(Reset).

4. 이승만 대통령은 새로운 엘리트를 일본, 미국을 포함한 서구 세계에 유학을 시켰다(Raise Up).

5. 이승만 대통령은 남한을 위협하는 공산주의에는 결코 타협을 하지 않았다(No Return).

6. 이승만 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의 기본 틀을 유지하며 점진적인 개혁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Reformation).

 

건국대통령 이승만의노래

[ The Song of the Founding President Rhee Syng-man ]

노영애 작사  W.K Choi 작곡  노래 임청화

 

https://www.youtube.com/watch?v=2TWVUWloX70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노래]

작사: 노영애

작곡: Woo Kyu. Choi

편곡: 장동인

노래: 임청화[예술총감독]

 

 

~임청화 교수~

..........................................................................................................................................................................................

 

정치정치 일반

국민 손으로… ‘이승만 기념관’ 첫발 떼다

“통합과 기억의 공간” 오늘부터 모금 시작

조선일보

입력 2023.09.11. 03:00업데이트 2023.09.11. 06:10
 
 
 
35
 
 

왕정 시대에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꿈꿨던 사람이었다. 평생 독립 운동에 투신했고, 일제의 야욕과 공산주의의 모순을 꿰뚫어봤다.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해 대한의 사람들이 자유와 평화 속에서 살아갈 기틀을 놨다.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인 고(故) 이승만 전 대통령(1875~1965)의 생애다. 그러나 기적 같은 대한민국 역사의 시발점인 초대 대통령의 기념관이 없다.

1948년 정부 수립 경축식 - 1948년 8월 15일 서울 중앙청 광장(현재 광화문 주변)에서 열린 대한민국 정부 수립 국민 축하식에서 이승만 대통령의 연설을 정부 인사들과 시민들이 듣고 있다.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는 11일부터 범국민 모금 운동에 나선다. /이승만기념관 홈페이지
 

11일부터 ‘이승만대통령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가 범국민 모금 운동에 나선다.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위원장을 맡았고, 이영일 대한민국역사와미래재단 고문,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 주대환 조봉암기념사업회 부회장, 한화갑 한반도평화재단 총재 등 23명이 건립추진위원으로 참여한 단체다.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 사업은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액 정부 예산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추진위는 온 국민의 참여 속에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해 범국민 모금 운동을 시작했다. 국민 모금으로 전체 건립 비용의 70%를 충당하고, 나머지 30%를 정부가 지원한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 손으로 짓는 기념관인 만큼 얼마나 많은 국민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느냐에 사업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했다.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은 좌우를 뛰어넘는 화해의 역사로 기록될 전망이다. 추진위원회에는 4·19 혁명 인사와 진보 정치인 등 과거 이 전 대통령 측과 반대 입장이었던 사람도 다수 참여했다. 이 전 대통령의 정적(政敵)이라 불렸던 죽산 조봉암(1898~1959) 기념사업회의 주대환 부회장은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이 없었다는 것 자체가 비정상”이라고 했다. 민주당 대표를 지낸 한화갑 한반도평화재단 총재는 4·19 혁명을 주도했으며 오랜 기간 김대중 전 대통령을 보좌했다. 이영일 대한민국역사와미래재단 고문,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 등도 4·19 혁명을 이끌었으며 이제는 이 전 대통령의 과보다 공을 높이 평가하며 추진위에 참여한다.

 
 
 

전직 대통령의 아들 5명도 동참한다. 이 전 대통령의 아들인 이인수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상임고문과 박정희 전 대통령 아들 박지만 EG 대표이사, 노태우 전 대통령 아들 노재헌 재단법인 동아시아문화센터 이사장, 김영삼 전 대통령 아들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 김대중 전 대통령의 아들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등이 추진위 고문을 맡았다. 전직 대통령 아들 5명이 아직 초대 대통령 기념관이 없다는 문제의식에 공감하고 정파와 진영을 초월해 힘을 보태는 것이다.

 

 

추진위 측은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은 대한민국의 국가 정체성과 건국 이념이 무엇이고, 우리가 어떤 난관들을 극복하여 오늘과 같이 자유롭고 번영된 민주국가로 키워왔는지를 기록하고 알리는 기억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재)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 기부금에는 영수증은 물론 세제 혜택이 부여되며, 분할 납부하는 약정 기부도 가능하다.

 

후원금 계좌번호 (예금주) : (재)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

농협 301-0334-1185-31

국민 815601-04-182916

우리 1005-104-553918

하나 109-910035-23404

신한 100-036-637911

 

홈페이지 : rheesyngmanfoundation.or.kr 전화 : 02-777-0391

 
많이 본 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귀국해 일부 부처 장관 교체 인사를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10일 알려졌다. 개각 검토 부처는 문화체육관...
 
야당과 야권 성향 시민 단체가 주도하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집회 참석 인원이 첫 집회의 3분의 1에도 못 미치는 2000명으로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내년 4월 치러질 총선 정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사람 중 하나다. 이른바 ‘윤핵관’과 맞서온 그에게 국민의힘이...
 
 
 
 
100자평
35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2023.09.11 05:09:50
나라를 되찾고자 독립운동 헌신하고 // 공산권에 뺏길뻔한 대한민국 지켜내신 // 이승만 기념관건립 국민들의 손으로!!!
답글작성
120
2

74965
 
2023.09.11 05:41:50
이승만에 관한 영화나 대하 장편드라마도 만들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이승만에 관한 왜곡이나 나쁜 해석을 하는 전문가가 아닌 이인호 교수님처럼 팩트를 정확히 알고 계신 전문가들을 자문으로 하여 이승만에 관한 영화나 100화 이상의 장편 대하드라마가 재미있게 그리고 감동적으로 만들어지는게 시급하다고 봅니다. 좌파들은 일주일만에도 왜곡 영화를 수시로 찍어댑니다. 물론 이승만 드라마나 영화가 만들어지면 사상주입이니 뭐니 국가붕괴세력들이 OO들을 하겠지만 그건 다수인척하는 극소수의 개딸들일 뿐이니 절대 흔들리거나 지체됨 없이 국민들과 청소년들이 보고 독립 자립정신을 함양하고 대한민국 수립에 대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흥미진진한 드라마 영화등을 만들어주세요. 이승만 대통령은 정말이지 팩트 그대로 본인이 직접쓰고 말한 책과 연설, 논문, 미국에서의 연설과 기사문의 팩트만 영화와 드라마속에 출처를 정확하게 제시하면서 만들기만 해도 무궁무진한 멋진 스토리가 펼쳐지는 작품이 나올겁니다. 꼭이요!!
답글작성
104
2

JMS
 
2023.09.11 06:12:11
나라가 바로 서다
답글작성
92
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