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 20. 06:32ㆍBeautiful People
국민 손으로… ‘이승만 기념관’ 첫발 떼다
![](https://blog.kakaocdn.net/dn/KyLIJ/btsH5IvO9RT/ZKjHnaXKpzZ22FknXK9YkK/img.jpg)
헌법이 무언지,사상의 자유가 언론의 자유가 뭔지도
자유와 평등의 개념도 모르던 캄캄한 암흑 천지의 땅.
기본권이, 인권이 뭔지도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가 뭔지...
듣도 보도 못한 한반도 오천년 역사.
그 미몽의 땅에 미증유[未曾有]의 역사를 써 내려간 선각자 있었으니
우남 이승만(雩南 李承晩) 박사~!
아,
자유와 민주
정의의 불가마 밝게 안기인
우리의 대통령 이승만 각하 !
대한민국 제1, 2, 3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
1875년 3월 26일(2월 19일[음]) 황해도 평산군(平山郡) 마산면(馬山面) 대경리(大慶里) 능내동(陵內洞)에 태어나시다.
시대를 앞서간 선각자이시며 독립운동가로서 건국의 아버지이시며 투철한 자유반공투사이시며,
대한민국을 온몸과 온넋으로 일으켜 세우고 지키며 가꾸고 사랑하셨던 우리의 대통령 ,
우남 이승만 대통령 각하,
대한민국 역사와 온 국민과 함께 영원할 것입니다.
~Jlmie~
![](https://blog.kakaocdn.net/dn/CiK17/btsH42hrXiL/Ro0PF1CSeeKwMq81y2jud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UXUBf/btsH6vbp5Bz/KQri45aF8l39IbOR8sYZO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8aIZ5/btsH4ebQPJv/jreBBSlqCtjokVQkoNPP8K/img.jpg)
~Jlmie~
..................................................................................................................................................................
'선진국' 대한민국의 일등 공신은 이승만
대한민국은 1948년 이승만 박사에 의해서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세워졌다.
첫 선택
초대 대통령 이승만의 첫 선택이 차이를 만들었다.
미국과 소련은 2차 대전에서 연합국으로 함께 싸웠다. 두 나라가 43년간 이어질 냉전(冷戰)을 시작하리라고 예상한 독립국가 지도자는 세계에 두 사람밖에 없었다. 세계 공산 혁명을 기획하던 소련 스탈린과 스탈린의 속을 들여다본 영국 총리 처칠이다. 1945년 3월 처칠의 ‘철의 장막(iron curtain)’ 연설은 그래서 역사에 남았다.
루스벨트·트루먼 등 미국 대통령들도 긴가민가하면서 소련 심기(心氣)를 거슬리지 않으려고 신경을 썼다. 이 상황에서 망명객으로 30년 동안 세계를 떠돌던 이승만은 세계 정세에 대한 확실한 전망(展望) 아래 대한민국 둥지를 서방(西方) 자본주의 자유 진영에 틀었다.
6·25는 이승만이 읽은 대로 세계가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자유주의와 전체주의 간 대결장이란 사실을 증명했다.
두번째 선택
이승만은 이 연장선상에서 대한민국을 북한·소련·중공의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나라를 개방(開放)과 번영으로 이끌 두 번째 선택을 했다. 1953년 체결된 한미상호방위조약이다. 이승만이 박은 두 말뚝을 벗어나지 않고 지도자와 국민이 합심(合心)해 만든 나라가 대한민국이다.
이승만 대통령이 박은 두 말뚝은 ‘국가가 곧 감옥’인 이런 생지옥으로부터 5100만 한국 국민을 지켜온 기둥이다.
건국대통령 이승만의노래 148주년 탄신기념행사 이화장 2023년 3월26일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노래‘ 해설 //소프라노 백석대 임청화 교수
1. 이승만 대통령이 우리 민족에 새 힘을 불어넣어 주었다(Revitalization).
2. 이승만 대통령이 우리 민족에게 동맹의 소중함을 아는 국제적인 사고를 재확인했다(Rethinking).
3. 이승만 대통령의 독트린은 해양 문명으로의 시각을 교정하는 역할을 했다(Reset).
4. 이승만 대통령은 새로운 엘리트를 일본, 미국을 포함한 서구 세계에 유학을 시켰다(Raise Up).
5. 이승만 대통령은 남한을 위협하는 공산주의에는 결코 타협을 하지 않았다(No Return).
6. 이승만 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의 기본 틀을 유지하며 점진적인 개혁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Reformation).
건국대통령 이승만의노래
[ The Song of the Founding President Rhee Syng-man ]
노영애 작사 W.K Choi 작곡 노래 임청화
https://www.youtube.com/watch?v=2TWVUWloX70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노래]
작사: 노영애
작곡: Woo Kyu. Choi
편곡: 장동인
노래: 임청화[예술총감독]
~임청화 교수~
..........................................................................................................................................................................................
정치정치 일반
국민 손으로… ‘이승만 기념관’ 첫발 떼다
“통합과 기억의 공간” 오늘부터 모금 시작
조선일보
왕정 시대에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꿈꿨던 사람이었다. 평생 독립 운동에 투신했고, 일제의 야욕과 공산주의의 모순을 꿰뚫어봤다.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해 대한의 사람들이 자유와 평화 속에서 살아갈 기틀을 놨다.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인 고(故) 이승만 전 대통령(1875~1965)의 생애다. 그러나 기적 같은 대한민국 역사의 시발점인 초대 대통령의 기념관이 없다.
![](https://blog.kakaocdn.net/dn/wxeQm/btsH4hsRczj/89GbKKe7xARwwcepCWcVD0/img.jpg)
11일부터 ‘이승만대통령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가 범국민 모금 운동에 나선다.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위원장을 맡았고, 이영일 대한민국역사와미래재단 고문,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 주대환 조봉암기념사업회 부회장, 한화갑 한반도평화재단 총재 등 23명이 건립추진위원으로 참여한 단체다.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 사업은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액 정부 예산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추진위는 온 국민의 참여 속에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해 범국민 모금 운동을 시작했다. 국민 모금으로 전체 건립 비용의 70%를 충당하고, 나머지 30%를 정부가 지원한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 손으로 짓는 기념관인 만큼 얼마나 많은 국민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느냐에 사업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했다.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은 좌우를 뛰어넘는 화해의 역사로 기록될 전망이다. 추진위원회에는 4·19 혁명 인사와 진보 정치인 등 과거 이 전 대통령 측과 반대 입장이었던 사람도 다수 참여했다. 이 전 대통령의 정적(政敵)이라 불렸던 죽산 조봉암(1898~1959) 기념사업회의 주대환 부회장은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이 없었다는 것 자체가 비정상”이라고 했다. 민주당 대표를 지낸 한화갑 한반도평화재단 총재는 4·19 혁명을 주도했으며 오랜 기간 김대중 전 대통령을 보좌했다. 이영일 대한민국역사와미래재단 고문,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 등도 4·19 혁명을 이끌었으며 이제는 이 전 대통령의 과보다 공을 높이 평가하며 추진위에 참여한다.
전직 대통령의 아들 5명도 동참한다. 이 전 대통령의 아들인 이인수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상임고문과 박정희 전 대통령 아들 박지만 EG 대표이사, 노태우 전 대통령 아들 노재헌 재단법인 동아시아문화센터 이사장, 김영삼 전 대통령 아들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 김대중 전 대통령의 아들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등이 추진위 고문을 맡았다. 전직 대통령 아들 5명이 아직 초대 대통령 기념관이 없다는 문제의식에 공감하고 정파와 진영을 초월해 힘을 보태는 것이다.
추진위 측은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은 대한민국의 국가 정체성과 건국 이념이 무엇이고, 우리가 어떤 난관들을 극복하여 오늘과 같이 자유롭고 번영된 민주국가로 키워왔는지를 기록하고 알리는 기억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재)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 기부금에는 영수증은 물론 세제 혜택이 부여되며, 분할 납부하는 약정 기부도 가능하다.
후원금 계좌번호 (예금주) : (재)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
농협 301-0334-1185-31
국민 815601-04-182916
우리 1005-104-553918
하나 109-910035-23404
신한 100-036-637911
홈페이지 : rheesyngmanfoundation.or.kr 전화 : 02-777-0391
'Beautiful Peo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만을 사랑해 / 영화속의 혜은이 (1) | 2024.07.14 |
---|---|
Dame Vera Lynn, Britain's World War Two 'Forces' Sweetheart,' Dies at 103 (0) | 2024.07.07 |
丁芸 李永道 先生 (1) | 2024.07.03 |
靑馬 柳致煥 先生 (3) | 2024.07.03 |
문재인에 고함... 틀린 부분 있으면 고소하시길👌 (0) | 2024.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