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참사 유족 "정치인 인사만 하고 가"···李에 달려와 거칠게 항의

2025. 1. 29. 11:33The Citing Articles

[시사쇼 정치다] 무안공항 참사 유족 "정치인 인사만 하고 가"···

李에 달려와 거칠게 항의

 

https://www.youtube.com/watch?v=dk7JoPUL9RU

 

Jan 2, 2025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와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잇따라 무안을 찾았습니다.

유족을 위로하고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항을 찾은 이들에게 일부 유족은 울분을 쏟아냈습니다.

 

한 유족은 무안공항을 방문한 이재명대표에게 'TV에 광고하러 오느냐?'며, 해결책을 찾기 전 까지 오지 말아달라고 항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

제주항공 사고라면서 왜 무안에 가서 떼거리지어 얼쩡거리나...

이재명 국제공항인가?

놔 두란다 ㅊ~. 천박한 말투... 

말장난질, 탄핵질, 분탕질, 거짓말질  전문가는 가라.

 

@HGRyu-sz9kg0 seconds ago

이세셰 거짓 위선자의 전형적인 쇼~! 진심이 아닌 것은 세상이 다 알지.

스스로 탄핵하고 자진 입감하라.

 

 

@SJ-e4o28 minutes ago

어머니 하시는 말씀 다 맞습니다 정치적으로 이용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만 고민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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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림-v1s30 minutes ago

무안공항사고는민주당.전라도국회의원들.책임맞다.어머니국민.진짜.똑똑하시다.이재명구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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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에녹과함게33 minutes ago

탄핵만 할줄알지 안전은 난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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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eplies

 

@루티-l7c36 minutes ago

뭐 다들 알잖아 정치인이 저기 왜 오는지 그냥 표팔이 시체팔이 하려고 오는거지 진짜 애도하러 가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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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r1403geia38 minutes ago

무안공항 참사에 책임있는 전라도 정치권들은 왜 코빼기도 안 보이냐. 국제선 신속하게 개통했다고 사진 찍던 전라도 지역 정치인들 왜 하나도 없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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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jk-l2w32 minutes ago

 

이런 뉴스는 mbc,jtbc에 안나옴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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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eplies

 

@만사여일37 minutes ago

이 재명 욕 막어도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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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ddlwnj237 minutes ago

애초에 반발 많던 공항 전라도 사업한다고 강행했으면 지들이 책임져야지? 언제는 김대중 국제공항이라 이름 바꾸자했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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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bW7sC1odM-I

 

Jan 4, 2025 #SBS뉴스 #제주항공 #무안공항

〈앵커〉 그동안 무안공항 활주로에 내린 경험이 있는 전직, 또 현직 기장들은 방위각 시설이 콘크리트 둔덕이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당연히 흙더미일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아마 사고 여객기 기장도 그렇게 알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BC 신대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동체 착륙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정면 충돌한 것은, 둔덕입니다. 흙더미 둔덕 안에는 2007년 무안공항 개항 당시부터 지반 높이를 맞추려고 콘크리트 기둥 19개가 박혀 있었습니다. 2023년에는 콘크리트 상판을 얹어 단단하게 만들었고, 이번 참사로 이어졌습니다.

 

[이봉식/초당대 항공정비학과장 (40년 기장 경력) : 로컬라이저로, 비행기가 활주로 중앙으로 유도하는 시스템이거든요. 저는 그 콘크리트 구조물로 된 거는 솔직히 여기 와서 처음 봤습니다.]

 

인터뷰에 응한 한 현직 기장은 착륙 유도 시설인 로컬라이저가 콘크리트 재질인 줄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기장도 "당연히 흙더미인 줄 알았고, 시설 구조에 대해 안내받은 적도 없다"고 했습니다. 이번 참사 여객기의 기장도 해당 구조물이 콘크리트로 된 둔덕이라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정원경/초당대 학과장 (무안공항 10년간 이착륙) : 겉에서 봤을 때는 콘크리트가 아니고 흙입니다. (제주항공 기장이) 흙에 부딪힐 것 같으니까 거기 다 와서 이제 충돌 대비하기 위해서 한 손으로 잡고 충돌에 대비하는 모습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고 여객기가 충돌한 로컬라이저 둔덕은 19번 활주로 끝에서 264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활주로 끝에서 300m 안에 있는 안전시설은 부러지기 쉽고 가능한 낮게 지어야 한다는 규정을 위반한 것입니다. 철저한 수사로 책임 범위를 가려내고, 시설 개선과 함께 항공 관련 법령 재정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영상취재 : 김종원·김학일·장창건 KBC)

 

KBC 신대희